소동물, 앵무새

고슴도치와 친해지는 방법

박빵 2022. 3. 18. 14:13

고슴도치 얼굴 사진


처음
 고슴도치를 키울때는 아무것도 몰랐는데그냥 순한 아이가 왔어 쉽게 친해졌었다하지만 두번째 고슴고치는 예민한 고슴도치였고  손을 피해다녔다어떻게 하면 친해질  있을까 고민하다가 몇가지 기준점방법을 만들었고 친해질  있었다.

 

처음에 나는 가시세운 고슴도치를 피해다녔다손에 닿으면 아프니 장갑도 껴봤다시간이 갈수록 고슴도치와 나의 상황은 악화되어만 가는걸 느꼈다이렇게 해서는 절대 친해질  없다그래서  장갑을 끼지 않기로 했다.

 

처음에는 고슴도치의 얼굴에 손을 가져다대봤다. 가시를 세우고 얼굴을 보여주지 않던 고슴도치도 어느새 손의 냄새를 맡고 얼굴을 들었다. 고슴도치가 얼굴을 들어올렸을때 내 손은 고슴도치 턱 밑에 있었다고슴도치가 다시 놀라약간 웅크렸다하지만 고슴도치의 얼굴은  손끝에 있었다이렇게 조금씩 다가가니 어느새 내 손은 고슴도치 배 아래에 있었다.

 

 

그리고 고슴도치에게 손을 내밀거나 고슴도치를 들어올렸을 때 고슴도치도 날 무서워하지 않게 되었다. 이때 난 내가 계획했던 고슴도치와 친해지는 방법이 효과가 있다고 생각했다. 내가 이용했던 고슴도치와 친해지는 법이 궁금하면 아래까지 읽어보자.

 

1. 고슴도치에게 시간을 주자

 

집에 처음 온 고슴도치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다. 고슴도치가 자기집이 안전하다고 느꼈을때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된다. 그때 만지는걸 시도해보자.

 

2. 고슴도치를 천천히 만지자

고슴도치는 겁이 많으니 천천히 다가가는 것이 좋다. 또한 얼굴쪽으로 손을 보여주어야 고슴도치가 겁을 먹지 않는다. 갑자기 고슴도치 뒤에서 만진다면 고슴도치는 놀랄 수 있다. 한번 놀란 고슴도치는 다시 안정을 되찾기 어렵다.

 

3. 고슴도치를 가시결 방향대로 쓰다듬어라

고슴도치는 수많은 가시를 가지고 있다. 신기하게도 이 가시들은 다 한 방향으로 자란다. 고슴도치를 쓰다듬을때에는 가시가 난 방향으로 쓰다듬어야 한다. 만약 가시가 나는 반대방향으로 쓰다듬는다면 고슴도치는 불편함이나 아픔을 느낄 수 있다.

 

4. 향수나 비누를 사용하지 말자

고슴도치는 시각이 좋지 않아서 후각으로 기억한다. 고슴도치와 친해졌을 때 고슴도치는 사람을 냄새로 기억할 것이다. 만약 비누나 향수를 이용한다면 고슴도치는 그 사람을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만약 담배를 피운다면 한가지 비누만을 이용해 손을 씻길 권장한다.

 

5. 고슴도치가 안팅을 무서워하지 말자

고슴도치는 흥미롭거나 기억하고 싶은 냄새를 맡았을때 햝거나 문다. 입에서 거품을 만들어 자기 등에 바르는 행동을 한다. 이때 손을 빼버리면 고슴도치가 이 행동을 하지 못한다. 물지 못하게 하되, 햝는 행동은 기다려주는 것이 좋다.